당뇨증상 4가지 놓치면 위험! 혈당낮추는법 총정리
당뇨 증상 4가지 1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고 갈라진다 이건 몸 안에서 단백질이 당화되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당화는 혈액 속에 포도당이 너무 많아지면 이 포도당이 단백질과 결합해 조직을 손상시키는 …
당뇨 증상 4가지 1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고 갈라진다 이건 몸 안에서 단백질이 당화되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당화는 혈액 속에 포도당이 너무 많아지면 이 포도당이 단백질과 결합해 조직을 손상시키는 …
나이가 들수록 잠을 자다가 소변이 마려워 깨는 일이 잦아진다. 노화로 인해 항이뇨 호르몬의 작용이 떨어지거나 방광 기능이 약화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야간뇨는 비단 고령층만의 문제는 아니다. 젊은 층이라도 생활습관이 올바르지 않거나 …
날이 더워질수록 기운을 차리기 위해 냉면, 삼겹살, 야식 등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 섭취가 늘어나는데요. 식사 후 오른쪽 윗배가 더부룩하거나 쿡쿡 쑤신다면 단순 소화불량으로 넘기지 않아야 합니다. 왜냐면 담낭염의 초기 증상일 …
갑상선은 목 앞쪽 중앙에 위치한 나비 모양의 내분비기관으로, 우리 몸의 에너지 대사를 조절하는 갑상선호르몬을 분비합니다. 갑상선 종양은 일반 성인을 무작위로 검사하면 20-40%에서 발견될 만큼 비교적 흔한 질환으로, 다행히 갑상선 …
당뇨 합병증의 무서운 현실 얼마 전 내원하신 환자분은 이가 너무 아프고, 턱도 아프고, 눈까지 아프다고 하셨습니다. 오랫동안 당뇨를 앓고 계셨던 분이었는데요. 당뇨로 인해 식이요법을 하셔야 한다고 말씀드렸지만, 실천이 어려우시다며 힘들어하셨습니다. …
샤워하다가 목이나 겨드랑이에 조그맣게 튀어나온 살이 손에 걸렸던 적이 있으신가요? 딱딱하지 않고 말랑말랑한 이것은 작은 혹처럼 보여서 당황할 수도 있는데요. 피부에 살이 튀어나온 것처럼 보이는 이 작은 혹은 쥐젖이라고 불리는 …
매일 실천하는 피부건강지키기 꿀팁 7가지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는 쉽게 푸석해지고 잔주름도 생기기 쉬워요. 하루 1.5~2L 정도 물을 꾸준히 마셔보세요! 특히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마시는 한 잔의 물은 …
배꼽 근처 통증, 맹장염 신호일까? – “구토와 식욕부진, 혹시 맹장염? 놓치기 쉬운 증상 총정리” – 맹장염 초기증상과 연령별 차이점 맹장염은 우하복부(오른쪽 아랫배)에 위치한 충수돌기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맹장염(충수돌기염)은 응급 …
활액막염이란? 활액은 무릎 관절을 덮고 있는 활막에서 나오는 끈적한 액체로 관절 운동 시 연골의 마찰과 마모를 방지하는 기능을 합니다. 노화로 무릎에 퇴행성 변화가 있거나 무릎에 외상이 있으면 관절에 염증이 생기고 …
Q. 손가락을 움직이거나 만지면 욱신거립니다. 원인이 뭘까요? 보통 손가락 힘줄에 염증이 생기면 손가락을 구부리거나 압력을 가할 때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단순 염증에 의해서 통증 및 불편함이 생긴 것일 수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