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증상 4가지 놓치면 위험! 혈당낮추는법 총정리
당뇨 증상 4가지 1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고 갈라진다 이건 몸 안에서 단백질이 당화되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당화는 혈액 속에 포도당이 너무 많아지면 이 포도당이 단백질과 결합해 조직을 손상시키는 …
당뇨 증상 4가지 1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고 갈라진다 이건 몸 안에서 단백질이 당화되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당화는 혈액 속에 포도당이 너무 많아지면 이 포도당이 단백질과 결합해 조직을 손상시키는 …
날이 더워질수록 기운을 차리기 위해 냉면, 삼겹살, 야식 등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 섭취가 늘어나는데요. 식사 후 오른쪽 윗배가 더부룩하거나 쿡쿡 쑤신다면 단순 소화불량으로 넘기지 않아야 합니다. 왜냐면 담낭염의 초기 증상일 …
당뇨 합병증의 무서운 현실 얼마 전 내원하신 환자분은 이가 너무 아프고, 턱도 아프고, 눈까지 아프다고 하셨습니다. 오랫동안 당뇨를 앓고 계셨던 분이었는데요. 당뇨로 인해 식이요법을 하셔야 한다고 말씀드렸지만, 실천이 어려우시다며 힘들어하셨습니다. …
배꼽 근처 통증, 맹장염 신호일까? – “구토와 식욕부진, 혹시 맹장염? 놓치기 쉬운 증상 총정리” – 맹장염 초기증상과 연령별 차이점 맹장염은 우하복부(오른쪽 아랫배)에 위치한 충수돌기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맹장염(충수돌기염)은 응급 …
“식사 후 바로 누우면 위염에 걸릴 수 있다?” 위염 증상과 위염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위염은 위 점막이 손상되거나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잘못된 식습관이나 생활습관, 스트레스 등이 주요 원인입니다. …
AST, ALT가 갑자기 높게 나왔는데, 왜 그런가요?AST와 ALT는 간에 있는 효소로 간세포가 파괴될 때 혈중으로 흘러나오기 때문에 저희가 ‘간이 손상됐다’라는 걸 알 수가 있고, 일반적으로는 간에 염증이 있을 때 올라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혹 AST만 올라가는 경우가 …
뇌졸중은 뇌혈관 이상으로 갑자기 신경학적 손상이 발생하는 질환이다. 크게 뇌경색과 뇌출혈로 나뉜다.
뇌졸중이 뭔가요? 말 그대로 해석을 해보자면 ‘골 뇌’, ‘졸업할 졸’자를 써서 뇌가 졸업하는 중에 있다.뇌가 잘못돼 가고 있다. 이렇게 생각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영어로는 Stroke이라고 하고 뇌에서 혈관이 터지거나 혹은혈관이 막혀서 뇌에 갑자기 …
혈액에는 개인의 건강 상태를 나타내는 중요한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혈액 검사로 질병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으며 감염 진단, 영양 상태 평가, 장기 기능 평가, 약물 효과나 부작용도 알 수 있습니다. 다양한 질환을 조기에 …
건강 검진이 보편화 되면서 1~2년에 한 번씩 진행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혈압, 키‧몸무게와 같은 신체 측정, 혈액 검사를 비롯해서 △시력 △청력 △흉부 X선 등의 기본 검진에 개인에게 필요한 검사를 추가합니다. 내시경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