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쌩쌩한 직장인] 만세 자세가 안되고 안쪽으로 돌리기 어렵다면?
오십견이라고 해서 반드시 50대에만 생기는 것이 아니며 그 이전과 이후의 연령대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십견이라고 해서 반드시 50대에만 생기는 것이 아니며 그 이전과 이후의 연령대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말초동맥질환이란? 동맥은 심장으로부터 우리 몸 구석구석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혈관입니다. 말초동맥이란 심장혈관(관상동맥), 뇌혈관, 대동맥과 같이 중심에 있는 동맥을 제외한 나머지 모든 동맥을 지칭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는 팔다리, 즉 사지의 동맥으로 인식되고 …
코어근육은 눈으로 볼 수도 손으로 만질 수도 없지만 몸 깊숙한 곳에서 몸통을 지탱하고 균형을 잡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연골은 소모품처럼 한번 손상되거나 닳아버리면 스스로 재생되지 않아 연골의 기능을 잃게 됩니다. 특히 시간이 갈수록 즉, 무릎을 사용한 기간이 길수록 약해지기 마련인데요. 잘못된 생활습관이 연골의 노화를 앞당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
지나간 일이 반복적으로 떠오른다면? 지나간 일 중 유난히 특정 기억을 반복적으로 되풀이하는 것을 반추(rumination)라고 합니다. 소가 여물을 먹고 소화하기 위해 되새김질을 하듯, 어떤 생각에 꽂히면 머릿속에서 계속 곱씹게 되고 …
치아 내부 신경이 자극 받는 이유 치아 내부에도 다른 신체 기관과 조직처럼 신경이 분포해 있습니다. 치아 바깥의 법랑질과 상아질이라는 단단한 치아 조직이 신경을 보호합니다. 하지만 특정 원인에 의해 법랑질과 상아질이 …
01. 실신의 증상 원인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으나, 가장 흔한 미주신경실신에서는 메스껍고, 어지럽고, 안색이 창백해지면서 식은땀이 날 수 있습니다. 심장성실신은 이런 전조 증상이 없이 갑자기 일어날 수 있고, 부정맥이 동반되어 …
일반 질병처럼 진단 기준이 있는 것은 아니고, 특정 자세와 증상을 통칭하는 그런 증후군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류마티스관절염, 쇼그렌증후군과 같은 자가면역질환의 가족력이 있으면 루푸스가 생길 확률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