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에 자꾸 깨는이유, 시간대별 알아보기!
나이가 들수록 잠드는 시간이 점점 빨라지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 밤 9시 뉴스를 보면서 꾸벅꾸벅 졸고, 새벽 2~3시 혹은 4시에 눈이 떠지고, 그 후로는 뒤척이며 잠을 이루지 못하는 경우가 반복된다면 단순히 …
나이가 들수록 잠드는 시간이 점점 빨라지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 밤 9시 뉴스를 보면서 꾸벅꾸벅 졸고, 새벽 2~3시 혹은 4시에 눈이 떠지고, 그 후로는 뒤척이며 잠을 이루지 못하는 경우가 반복된다면 단순히 …
생채소가 건강에 좋다는 이유로 익히지 않고 생으로 먹는 사람들이 많아요. 물론 비타민 C처럼 열에 약한 성분은 생으로 먹는 게 유리해요. 그러나 반대로 조리 과정을 거쳐야 영양소가 더 잘 흡수되는 채소도 …
눈떨림 증상 그냥 피로 때문만이 아니예요! 물론 단순히 잠을 못자거나 스트레스를 받아도 눈꺼풀이 떨리는 경우도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유독 피곤할 때와 커피를 많이 마셨을 때 심하게 나타나더라고요. 그런데 재밌게도 …
1. 잠을 충분히 자지 않고, 늦게 자는 습관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와 관련해 식단과 운동만 신경 쓰지만, 수면도 체중 증가와 강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잠이 부족하면 식욕을 자극하는 호르몬 ‘그렐린’이 …
기분 전환이나 외모 변화를 위해 염색이나 탈색을 시도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흔한 미용 시술이 두피 화상이나 영구 탈모와 같은 심각한 부작용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염색약과 탈색제에 포함된 특정 …
계단오르기 효과 칼로리 아파트, 건물 엘리베이터는 편하고 빠르지만, 비상계단은 운동량을 채워줄 수 있어요. 특히 아파트 계단은 사람이 거의 없어서 다른 사람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 단시간에 높은 운동 효과를 볼 …
티볼론은 호르몬 대체요법에 사용되는 합성 스테로이드 제제입니다 폐경 이후 여성의 에스트로겐 결핍으로 인한 갱년기 증상이나 골다공증 예방에 주로 사용됩니다 복용 후 몸속에서 여성호르몬과 남성호르몬으로 바뀌어 선택적으로 효과가 나타나기 …
✅ 1. 수면 부족 → 지방 저장 모드 전환 수면 시간이 짧아지면 렙틴(포만감 호르몬)은 줄고 그렐린(식욕 자극 호르몬)은 증가합니다. 미국 시카고대 연구에 따르면, 5시간 미만 수면을 1주일만 …
그래놀라&시리얼 귀리, 견과류, 말린과일등이 들어간 그래놀라와 시리얼, 특히 그래놀라는 이름만 들으면 건강해 보이지만 사실은 시럽과 설탕, 기름으로 코팅이 되어 있는 칼로리 폭탄 음식이예요. 우유나 요거트에 곁들이면 한끼에 400kcal 를 훌쩍 …
만성 염증은 다이어트 실패의 숨은 원인입니다. 여드름, 방광염같은 증상이 있다면 몸속 염증 제거가 먼저입니다. 염증 줄이는 음식 습관으로 건강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잡으세요. 만성 염증을 줄이면 다이어트는 훨씬 쉬워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