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옥주사, 신데렐라주사, 태반주사, 마늘주사의 효능

영양주사 1. 백옥주사 효능

백옥주사는 글루타치온을 주성분으로 한 주사로, 미백효과가 있어 백옥주사로 불립니다. 
글루타치온은 피부를 밝게 하는 색소인 페오멜라닌의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를 어둡게 하는 색소인 유멜라닌의 생성을 억제해 피부를 밝게 해줍니다. 
또한 글루타치온은 직접적으로 항산화 작용을 하며, 다른 항산화제의 조절자 역할을 해서 ‘마스터 항산화제’로도 불립니다.
다른 항산화제인 비타민C나 비타민E를 섭취하더라도 글루타치온이 부족하면 항산화 효과가 충분히 발휘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글루타치온은 체내에서 자연적으로 합성되지만 40대 이후부터 체내 농도가 감소하며, 60대에는 감소 속도가 더 빨라집니다. 
또 흡연자나 2형 당뇨병, 암, 간염, 파킨슨씨병 환자도 체내 글루타치온 농도가 낮습니다.
그래서 인위적으로 보충해야 하는데, 주사로 맞는 것이 체내 이용률이 가장 높습니다.

영양주사 2. 신데렐라주사 효능

신데렐라 주사의 정확한 명칭은 알파-리포산 주사이며, 티옥트산 주사로도 불립니다. 
알파-리포산은 비타민 C나 E, 플라보노이드 등 다른 항산화제보다 강력한 효과를 발휘해, 활성산소와 관련된 질환의 발병을 억제하고, 노화를 지연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알파-리포산은 체내 에너지 대사의 중심적 역할을 하는 미토콘드리아의 활성을 돕고, 식욕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에너지 대사율을 높여 체지방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됩니다. 
특히 당뇨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당뇨병 환자에게 나타나는 당뇨병성 신경증(당뇨병 합병증의 일종)의 치료제로도 쓰입니다. 
알파-리포산은 식품으로 섭취할 수 있으나 식품 속 함량이 매우 적기 때문에 충분한 양을 섭취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주사로 보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영양주사 3. 태반주사 효능

태반에서 추출한 자하거가수분해물을 주성분으로 하기 때문에 태반주사로 불리며, ‘가장 저렴한 줄기세포’라는 별명도 있습니다. 
폐경이 진행되고, 여성 호르몬이 감소하는 갱년기에는 수면 장애, 피로감, 안면 홍조와 같은 신체적 증상과 무력감, 급격한 기분 변화, 우울감, 기억력 저하 등 정신적 증상이 나타납니다. 
태반주사는 여성 호르몬의 활성을 증가시켜 갱년기의 신체적 증상과 정신적 증상 모두를 효과적으로 개선합니다.
또 만성 간염이나 간경화 등 알코올로 인한 간 질환을 개선하는 효과도 뛰어나, 음주가 잦은 사람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영양 주사 4. 마늘주사 효능

마늘주사는 마늘에서 추출한 성분이 들어있지 않지만, 수액으로 맞는 동안 입에서 마늘 냄새를 느끼기도 해 마늘주사라고 불립니다. 
마늘주사의 정확한 명칭은 푸르설티아민 주사로, 활성 비타민입니다.
활성 비타민은 일반 비타민에 비해 체내 흡수율이 높아서 적은 용량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으며, 고용량 제제 복용으로 인한 소화기계 부작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푸르설티아민은 근육 내 피로 유발 물질인 젖산의 생성을 억제해 피로를 빠르게 풀어줍니다.
전신이 쇠약해지는 소모성 질환이나 갑상선 기능 항진증, 임신·수유부의 영양 회복에도 효과가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