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은 계란의 효능 계란 하루 섭취량 얼마 정도가 적절할까요

삶은 계란을 하루 8개씩이나?

제가 아는 지인 중에 엄청 바쁘게 사는 분이 계십니다. 어느 정도로 바쁘냐 하면 식사 시간도 제대로 없을 정도인데요. 그래도 식사를 꼭 챙기는 편이긴 하세요. 하지만 나름대로 건강하면서도 본인이 좋아하면서, 간편한 음식을 드시려고 삶은 계란을 드신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그 정도가 심하신 편이긴 했어요. 압력 밥솥에 계란을 대량으로 삶아서 냉장고에 넣어 둔 다음, 아침 식사 대신 3알 정도 이동하면서 드시더라고요. 그리고 가끔 점심 식사 때도 계란 2알에 두유 한잔 정도 마시고, 간식으로 삶은 계란을 2~3알 정도 더 드셨어요. 하루에 최대 계란을 8개씩이나 드시는 건데요. 아직까지 건강에 큰 문제는 없지만 이렇게 먹어도 되긴 되는 건가 싶더라고요.

계란 노른자 콜레스테롤과

계란 하루 섭취량

계란을 많이 먹으면 혹시나 건강에 문제가 있지 않을까 걱정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실제로 전문가들 중에 하루 1알의 계란 정도만 권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건 계란 노른자 속에 콜레스테롤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콜레스테롤은 외부에서 섭취한다고 해서 무조건 수치가 높아지지 않으며, 대부분 콜레스테롤은 인체 내에서 합성되는 양에 따라 수치가 결정됩니다. 게다가 계란 속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레시틴 성분도 풍부합니다.

물론 이미 고지혈증이신 분이나, 혈관 건강에 문제가 있는 분이라면 주치의의 의견에 따라 하루 계란 섭취량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건강하신 분이라면 계란을 좀 많이 먹어도 딱히 콜레스테롤 수치에 큰 영향이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그러니 건강한 분이시라면 크게 개수 신경 쓰지 않고 계란을 드셔도 됩니다.

삶은 계란 효능 이렇게 많습니다!

튀기거나 굽는 것에 비해서 삶은 계란은 여러 가지 건강에 더 유익합니다. 비록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긴 하지만, 평소 혈관 건강에 별문제가 없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고 삶은 계란 효능을 챙기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우수한 아미노산 공급원

삶은 계란에는 단백질이 풍부한데요. 특히 이 동물성 단백질에는 우리 몸에서 합성할 수 없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시력 보호 효과

계란에는 루테인과 지아잔틴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안구의 황반 색소를 구성하는 물질로서 시력 보호를 위해 중요한 성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

다이어트 중에 계란을 드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실제로 계란은 탄수화물 함량은 적고 양질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각종 비타민 무기질이 함유되어 체중 감량 중 영양 불균형을 해소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골밀도 관리

골밀도 관리를 위해서는 양질의 단백질과 칼슘, 비타민D를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에는 이런 영양성분이 풍부해 골밀도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 건강

계란에 포함된 지용성 항산화 성분과 양질의 필수 아미노산, 레시틴 성분은 피부와 모발을 건강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면역력 개선

계란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 미네랄인 셀레늄과, 필수 아미노산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외부 바이러스 등에게 저항을 할 수 있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두뇌 건강

삶은 계란 속의 레시틴 성분과 콜린 성분은 두뇌를 건강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