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래와 소화 효과
달래는 향기와 매운 맛이 강한 특성으로 인해, 식욕을 돋구는 효능을 갖고 있다. 겨울에서 봄으로 오는 환절기에는 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많은 사람들이 식욕을 잃는데, 이를 개선하는데는 제철 봄 나물 달래 효과가 제격이다. 이 외에도 달래는 소화를 촉진하며, 식후에 느껴지는 거북한 소화를 돕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달래와 간 건강
달래는 간 건강에도 좋은 시스테인, 유황, 아미노산 등 다양한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이러한 성분들은 간 기능을 촉진하고 간 기능 장애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데, 봄이 제철인 바지락과도 궁합이 좋다. 바지락에 있는 베타인 성분이 간에 지방을 쌓이는 것을 막아 현대 사회인들에게 무척 필요한 효과 중 하나이며, 무엇보다 맛적으로도 궁합이 좋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달래와 혈압 조절
달래는 혈압 조절에도 도움을 주는 나물입니다. 달래에는 혈압을 낮추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고혈압 예방과 개선에 효과적이다. 만약 붉은 고기 섭취량이 많다면 달래를 함께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는 달래의 항화알릴이라는 성분 덕분인데 체내 나쁜 지방이라 불리며 실제로 심혈관 질환의 원인인 혈중 중성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달래와 피부 효과
달래는 높은 비타민 C 함량으로 유명합니다. 비타민 C는 피부 건강을 돕는 성분으로, 피부를 환하고 건강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무엇보다 달래에 풍부한 비타민C는 대표적인 항산화물질으로, 피부 노화를 방지해주는 효과도 있어 봄 철 늘어난 활동에 의해 자외선 노출이 많아지는 만큼 특히 시너지가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