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주스 놀라운 효능 10

1. 시력과 피부에 좋아요
토마토 주스에 있는 비타민 A와 C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시력 개선, 시력 관련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입니다. 이 비타민은 뼈와 치아 건강에도 도움이 되며, 콜라겐 생성을 돕고 피부를 탄탄하고 유연하게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2. 고콜레스테롤 방지
토마토 주스를 마시는 것도 고콜레스테롤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식이섬유가 풍부해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을 분해하는 데 도움이 되고, 콜레스테롤을 안정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니아신 또는 비타민 B3가 들어 있기 때문이죠!


3. 체중 감량
토마토주스를 마시면요, 몸에 수분을 유지하고 낮은 나트륨과 높은 섬유질 함량으로 인해 몸이 쉽게 피로해지거나 배고파지지 않습니다. 
그러면서도 신체에 필요한 양의 영양소와 칼로리를 제공해 신체의 대사 과정이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합니다.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체중 감량 식단에 포함시키면 좋습니다.

4. 배변 조절
노인들은 주로 불규칙한 배변 문제를 겪기도 하는데요, 이에 대응할 수 있는 최상의 솔루션으로 토마토 주스를 들 수 있겠습니다! 토마토 주스의 섬유질이 간을 건강하게 유지하면서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해 주기 때문입니다.


5. 호모시스테인 분해
호모시스테인은 혈관벽을 손상시키고 각종 심장병을 일으키는 화합물입니다. 신체가 호모시스테인이라는 화합물을 다른 무해한 분자로 분해하기 위해서는 비타민 B6가 있어야 합니다. 토마토주스에는 비타민B6가 풍부합니다. 

6. 해독
토마토 주스는 염소와 황이 들어 있어 신체에 해독 효과가 있습니다. 우리 몸의 해독을 담당하는 간과 신장은 항상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인데요, 천연 염소는 간과 신장이 제대로 기능하도록 돕고 유황은 모든 종류의 감염으로부터 보호합니다. 두 가지 모두 토마토에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몸의 모든 독소를 제거하려면 토마토 주스 한 잔만 있으면 될 듯하지요?

7. 리코펜이 풍부합니다.
토마토의 붉은 색은 리코펜으로 알려진 지용성 항산화제 때문입니다. 과학적 연구에 따르면 리코펜은 유방암, 전립선암, 결장직장암, 폐암, 관상동맥질환, 췌장암 및 죽상동맥경화증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암을 예방한다고 합니다욧!
또한 토마토 주스의 리코펜은 면역력을 높이고 DNA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8. 몸에 활력을 준다
토마토 주스는 항산화 물질로 가득 차 있으므로 신체를 젊게 만들고 활력을 유지 시켜 줍니다.  매일 마시는 커피 한 잔 대신 토마토 주스 한 잔을 마시면 에너지를 뿜어내고자 합니다.

9. 피부 모공, 피지분비 조절
피부 변색 방지, 여드름 치료 및 예방 , 열린 모공 수축, 지성 피부 피지 분비 조절에 도움이  되는 미용팩은? 바로 토마토주스입니다! 실제 쥐 연구에 따르면 토마토 주스는 피부암 위험도 줄여준다고 합니닷!


10. 모발 윤기
놀랍게도 토마토 주스에 함유된 비타민과 철분이
칙칙하고 손상되고 생기 없는 모발을 보존하고 윤기를 더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듬뿐만 아니라 가려운 두피를 해결하는데도 도움이 되고요.
샴푸로 씻은 후 신선한 토마토 주스를 두피와 모발에 바르고 린스를 머리에 바르듯이 4~5분 방치한 후, 찬물로 헹궈주면 좋다고 합니다.

!주의사항!

토마토는 요산 수치를 악화시키므로 요산 수치가 높을 경우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또한 토마토 주스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속쓰림, 과민성 대장 증후군, 비뇨기 문제 등의 부작용 발생 우려도 있으니 하루 1~2잔 정도 적당하게 드시길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