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추 토마토 효능 토마토즙 효능 라이코펜 풍부해요!

대추 토마토 맛있는 건강 간식!

다이어트 중에 먹을만한 간식으로 제가 자주 먹는 것이 있는데요. 짐작하신 것처럼 바로 대추 토마토랍니다. 대추 토마토는 한입에 먹기도 간편하고 은은한 단맛과 신맛이 참 맛있는데요. 

이 토마토는 일반 방울 토마토와는 약간 다르게 생겼어요. 마치 대추처럼 길쭉하게 생겨서 대추방울토마토라고 불린답니다. 당도가 높고 과육이 단단해서 식감이 좋아 많은 사람들이 선호한다고 하네요. 게다가 라이코펜이라는 핵심적인 영양소 덕분에 몸에 아주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추 토마토 효능(토마토즙 효능)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대추 토마토에 풍부한

라이코펜 효능은?

대추 토마토 효능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라이코펜 성분이죠. 라이코펜은 어떤 영양소이며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라이코펜은 리코펜이라고도 불리는데요. 토마토에 풍부한 카르티노이드 성분 중의 하나랍니다. 대추 토마토 뿐만 아니라 일반 토마토와 방울 토마토에도 풍부해요.

활성산소로 부터 세포 보호

대추 토마토 속에 풍부한 라이코펜 성분은 항산화제 성분이기도 하답니다. 이 덕분에 활성산소라는 독성 물질로 부터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억제한답니다. 이 덕분에 염증을 줄여주고, 면역력을 개선해주며,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심뇌혈관 질환 예방 효과

라이코펜 성분은 고혈압을 방지하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이덕분에 심장 혈곤이나 뇌혈관 질환 걱정이 되는 분들께 대추 토마토는 아주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항암 효과

라이코펜 성분은 암을 예방하는데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전립선암이나, 위암, 유방암 등에 대해서 많은 연구가 진행되었고 실제로 유의미한 결과가 나왔답니다. 

라이코펜 효능 외에 대추 토마토 효능은?

라이코펜 말고도 대추 토마토는 건강에 좋은 점이 많은데요. 어떤 점이 있을까요?

피부 미용

대추 토마토에는 각종 항산화 물질과 함께 비타민C가 풍부한데요. 이덕분에 피부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고, 피부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변비 예방 효과

대추 토마토는 식이섬유질이 아주 풍부한데요. 이 덕분엔 평소 잔변감이 있거나, 화장실을 잘 가지 못하는 분들께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부종 제거 효과

토마토는 칼륨이 풍부한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추 토마토도 이건 마찬가지인데요. 덕분에 몸의 불필요한 수분을 원활하게 배출되게 해주어 부종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압을 낮춰주는데에도 효과가 있어요.

다이어트 효과

토마토는 각종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하면서도, 열량이 낮아서 다이어트 중에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토마토 원푸드 다이어트를 했을 때 과도하게 혈압을 낮춰서 기립성 저혈압을 초래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너무 과도하게 토마토만 드시는 것은 피하도록 합니다.


이상으로 대추 토마토 효능과 라이코펜 효능 등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토마토즙 효능도 사실상 영양 성분 측면에선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라이코펜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서 약간의 올리브오일을 토마토즙에 넣어 드시면 더욱 효과적으로 라이코펜 섭취를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