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감이 동반되는 갱년기 기간은 언제까지 지속될까

여성에게 있어서 갱년기 증상은

누구에게든 찾아올 수 있는 질환인데요.

다만 많은 사람들이 갱년기에 대해서 인식을 하고는 있지만, 정작 갱년기 기간이 어떻게 되는지, 또 어떤 증상을 경험하게 되는지와 같은 정보는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거 같아서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성이 나이가 들면서 겪게되는 갱년기는 적절한 방법으로 어려움을 해결하고, 또 관리를 해나가면서 슬기롭게 극복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갱년기는 난소 기능의 저하로부터 시작이 되고 되는데, 여성호르몬의 분비가 점차 감소되면서 서서히 시작되는 모습을 보이게 됩니다.

난소 기능 저하가 발생되는 시점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수는 있지만, 보편적으로 40대 중반 정도 되었을 때 난소 기능이 점차 떨어지면서 폐경의 상황과 가까워진다고 보고 있습니다. 더불어 여성에게 찾아오는 갱년기 기간 역시도 사람마다 다른 점이 있겠지만, 일반적으로는 10년 정도 지속이 된다고 합니다. 대체로 40대 중반에서부터 시작을 하여 50대 중반에 이르게 되면 서서히 관련 증상이 사라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에 갱년기 열감과 같은 갱년기 증후군 증상을 경험하게 될 수 있는데요. 이 때 갱년기 증후군 증상의 진행 기간을 2~3년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기간은 누구에게나 적용되는 사항은 아닌데요. 사람에 따라서 10년 동안 지속이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와 더불어 갱년기 기간에 경험할 수 있는 갱년기 열감과 같은 갱년기 증후군에 대해서 제대로 파악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우선 신체의 활력과 연관이 되는 호르몬은 점차 줄어들게 되면서 신체에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증상으로 상열감과 홍조를 꼽을 수 있습니다. 얼굴에 갱년기 열감이 수시로 올라오기 때문에 더운 날씨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덥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이것을 상열감 증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상열감 문제로 인하여 얼굴에 붉은 기운이 올라오는 홍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갱년기로 인하여 신체에서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는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런 부분 때문에 상열감이나 홍조의 문제도 함께 나타나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여성 호르몬이 감소가 되면 뼈는 점차 약해지게 됩니다. 따라서 신체 부위에 존재하는 관절에서 통증을 느끼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더불어 울적감이라든지, 불면증에 시달리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고, 지방을 분해하는 능력이 저하되기 때문에 살이 찌는 문제도 함께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갱년기 열감 등의 증상 그리고 갱년기 기간에 대하여 살펴보았는데요. 개인별 체질, 증상 등을 고려하여 그에 맞는 해결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