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압이 높으면 생기는 증상과 낮추는법

안압이 높으면 시력 상실 및 심지어 실명으로 이어질 수 있는 심각한 상태입니다. 높은 안압의 증상을 인식하고 증상이 있는 경우 즉각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높은 안압의 주요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눈의 통증 또는 압박감

높은 안압의 일반적인 증상은 눈의 압박감 또는 통증입니다. 이것은 두통처럼 느껴지거나 무언가가 눈을 누르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 증상이 발적이나 붓기를 동반하는 경우 특히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흐릿한 시야

안압이 높으면 흐릿하거나 흐릿한 시야를 초래할 수 있는 눈 모양의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물체를 명확하게 보거나 작은 글씨를 읽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조명 주변에 후광이 보인다

안압이 높은 사람은 특히 밤에 조명 주변의 후광이나 무지개 같은 원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빛이 전달되고 집중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는 눈 모양의 변화로 인해 발생합니다.

메스꺼움 및 구토

경우에 따라 안압이 높으면 메스꺼움과 구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눈 안의 압력이 높아지면 시신경에 압력이 가해져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눈 충혈 및 붓기

높은 안압은 눈이 충혈되고 부어오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눈이 압박을 받고 있으며 치료가 필요하다는 신호입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과 의사는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고 최선의 치료 과정을 결정하기 위해 포괄적인 눈 검사를 실시할 것입니다. 그럼 높은 안압의 몇가지 원인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높은 안압의 원인

유전

일부 사람들은 높은 안압 대한 유전적 소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나이

사람이 나이가 들면 눈은 자연적으로 더 많은 체액을 생성하여 안압이 점점 높아질 수 있습니다.

눈의 해부학적 특징

눈의 각도가 좁거나 비정상적인 모양과 같은 특정 눈 상태를 가진 사람은 높은 안압의 위험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약물 복용

코르티코스테로이드와 같은 특정 약물은 눈의 체액 생성을 증가시켜 높은 안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외상

눈 부상이나 외상은 눈의 정상적인 체액 흐름을 방해하여 높은 안압 초래할 수 있습니다.

높은 안압은 명백한 원인 없이도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방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눈 검사는 높은 안압을 감지하고 모니터링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럼 다음으로 안압 낮추는 몇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안압 낮추는 방법

약물

안약, 알약 및 기타 약물은 눈의 체액 생성을 줄이고 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레이저 치료

레이저 섬유주성형술은 레이저 에너지를 사용하여 눈 밖으로 체액의 흐름을 개선하고 안압을 낮추는 절차입니다.

수술

어떤 경우에는 안압을 낮추기 위해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수술 절차 중 하나는 섬유주절제술로, 유체가 눈을 빠져나가 안압을 낮추기 위한 새로운 공간을 생성합니다.

라이프 스타일 변화

라이프스타일을 바꾸는 것도 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카페인과 알코올 소비를 줄이고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건강한 식단을 섭취하면 모두 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개인의 필요에 가장 적합한 치료 계획을 결정하려면 안과 의사와 긴밀히 협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부 치료에는 부작용이 있거나 복용 중인 다른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으므로 각 치료 옵션의 이점과 위험에 대해 충분히 숙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론적으로 시력이나 안구 건강의 변화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안압을 낮추는 방법에는 약물, 레이저 치료, 수술, 생활습관 변화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안과 의사와 협력하여 최상의 치료 과정을 결정하고 정기적으로 안압을 모니터링하여 관리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