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 해소 vs 면역 vs 해독? 내 몸에 맞는 수액 주사 종류

수액 종류 1.
백옥 주사
(글루타치온 주사)

글루타치온은 간에 많이 있어서, 간의 해독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우리 몸에 쌓인 중금속이나 발암 물질 등 독성 물질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킬레이션 기능이 뛰어나고, 항산화 효과도 우수합니다.
또 면역 시스템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T 림프구의 생성과 유지에 관여해 면역을 향상시킵니다.
그래서 백옥 주사를 맞으면 간 질환자의 간 기능이 개선되고, 약물이나 알코올 중독 치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피부에 멜라닌 색소가 침착되는 것을 억제해 피부를 밝게 만드는 미백 효과가 탁월합니다.

수액 종류 2.
마늘 주사
(푸르설티아민 주사)

마늘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지만 주사제에서 마늘 냄새가 나 마늘 주사라고 불립니다. 
근육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의 생성을 억제하고, 근육 내 축적된 젖산도 에너지로 전환시킵니다. 
그래서 주사제 투여 후 바로 신체가 따뜻해지고, 근육 통증이나 피로가 가시는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츠하이머성 치매나 삼차 신경통, 안면 근육이상(벨 마비) 등 신경계 질환을 완화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수액 종류 3.
비타민 주사

비타민의 다양한 효과는 널리 알려져 있는데, 비타민이 혈중 최고 농도에 도달하는 데 가장 확실한 방법은 정맥주사로 보충하는 것입니다. 
대표적인 비타민 주사는 비타민C와 비타민D입니다.
비타민C 주사는 감기나 독감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간의 피로를 풀고, 항알러지 작용도 합니다.
또한 육체노동에 위한 통증을 빠르게 해소하고, 당뇨 등 대사 증후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D 주사는 칼슘이 장에서 잘 흡수되도록 도와줘 뼈를 튼튼하게 하는 것은 물론, 폐 운동이나 심장 근육 운동을 촉진해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됩니다. 

수액 종류 4.
신데렐라 주사
(티옥트산 주사)

티옥트산(알파-리포산)은 강력한 항산화제로, 수은, 비소, 구리, 철, 카드뮴, 아연, 납 등 체내에 축적된 중금속을 체외로 배출시키며(킬레이션), 간 해독 작용도 합니다. 
또한 에너지 대사율을 높여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등 다이어트 효과가 있으며, 활성 산소에 의한 피부의 산화적 손상을 예방하거나 줄여 피부 미백과 탄력 회복에도 도움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액 종류 5.
태반 주사
(자하거추출물 주사)

자하거추출은 건강한 산모의 태반 등에서 추출한 의약품으로, 줄기세포가 풍부해 가장 경제적인 줄기세포 치료제라는 별명도 있습니다. 
이 주사는 체내 염증을 줄이고, 세포 재생을 촉진하는데, 특히 여성의 갱년기 장애 증상을 개선하며, 만성 간 질환자의 간 기능을 회복시키는  데도 효과적입니다.